본문 바로가기
TIL : Today I learned (or Week)

WIL 230529 : JAVA입문 첫 걸음.

by 우인입니다 2023. 5. 30.

FACTS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, 내가 한 일

 : 자바 내의 객체지향의 기본적인 요소들을 공부했다. abstract, interface, 상속, 메소드 오버로딩 Static 등. 어렴풋이 이해되는 것 이상으로 이해하고 싶어 다양한 콘텐츠로부터 같은 요소를 다양하게 숙지했다.

 

 

FEELINGS 나의 감정적인 반응, 느낌

 : 실무에선 당연하게 숙지해야할 개념들인 것 같은데, 내가 만족할만큼 이해가 되진않는다. 당장에 과제가 생긴 느낌. 근본적인 이유를 공부해야 나중에 응용이나 대응에 유려해질 수 있을 듯하다.

 

 

FINDINGS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, 얻은 것

 : 끈질기고 집요하게 숙지하기 위해 계속 나 자신에게 스스로 꼬리질문하는 것을 멈추지 말자. 이런 것들이 쌓였을 때 기본기가 되고 스텝업할 수 있게 해줄 힘이 될 것 같다. 무엇보다 코딩을 통해 구현을 하는 것은 끝이 아닌 시작이라는 것을 느꼈다. 구현은 당연한 것이고, 그 이후에 효율적인 동작, 대용량 처리, 예외처리, 에러 대응 등 활용하는 것인가? 라는 새로운 다음스텝에 대한 힌트를 얻었다.

 

 

FUTURE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

 : 예전에 모르고 넘겼던 디자인패턴에 관해서 다시 봤을 때 어떻게 공부하는지 어렴풋하게 알게 됐다. 컴퓨터 작동원리에서부터 출발하는 근본적인 이해들을 쌓아 이후에 심화된 내용들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다.